UPDATE : 2019.12.15 일 13:40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서대문구, 시·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서 12개 전 분야 석권
  • 서대문사람들신문 옥현영 기자
  • 승인 2019.12.05 11:21
  • 댓글 0
문석진 구청장이 시-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서 12개 전 분야 석권했다. / 사진=서대문구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서울시가 주관한 ‘서울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평가에서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전 분야에 걸쳐 우수 구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시는 주요 사업에 대해 정책 일관성을 유지하고 시민들이 균등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각 분야의 사업추진 목표를 설정하고 1년간의 자치구별 목표 달성 실적을 평가해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서대문구는 올해도 12개 모든 분야에서 수상하며 인센티브 수상금 3억 2,610만 원을 확보했다.

해당 사업은 △안전도시 만들기 △성 평등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서울 만들기 △희망 일자리 만들기 △환경에너지 정책 △걷는 도시 서울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찾아가는 복지 서울 △행복한 문화시민도시 서울 △생활체육 활성화 △따뜻한 보금자리 만들기 △숲과 정원의 도시 서울 △건강 서울 등이다.

특히 ‘희망일자리 만들기’는 9년 연속, ‘찾아가는 복지 서울’과 ‘성 평등하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서울 만들기’는 8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또 ‘공공자원 공유 활성화’ 사업은 2014년 최초 시행부터 6년 연속 수상했다.

서대문구는 올해 이러한 서울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평가 외에도 ‘시세종합평가’, ‘정부합동 자치구 평가’,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구로, ‘자치회관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구로 선정되는 등, 서울시 주관 각종 평가에서 잇달아 뛰어난 성적을 거두었다.

구는 인센티브 수상금 전액을 세입 조치해 내년도 사업 예산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구 직원들이 주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치에 노력을 기울여 올해도 서울시와의 공동협력사업 전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의 구정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대문사람들신문 옥현영 기자  sdmpeople@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대문사람들신문 옥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