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산학연 우수과제 전시회 개최
상태바
서울중기청, 산학연 우수과제 전시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2.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3시부터 서울시민청에서 서울지역 산학연 우수과제 전시회를 개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서울중기청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직무대리 김영신)은 5일 오후 3시부터 산학연 서울지역협회와 함께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지역 산학연 우수과제 전시회”를 서울시민청 바스락홀에서 개최했다.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은 ‘93년도에 시작 올해 26년을 맞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기술개발사업으로 외부자원을 활용한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역량을 제고하고, 산학연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서울지역 14개 대학, 19개 참여기업 등 총 100여명이 참석, 산학연 협력 성과사례를 공유하고, 산학연 협력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우수과제 전시회 및 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을 통해 매출과 고용확대 등에 기여한 ㈜로거테크(대표 양동육), 금호기계(대표 선병순), 삼육대(김지현 교수), 한양대(최재훈 교수) 등이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덕항 연구원), 인덕대(이상염 교수), 국민대(김태종 교수), 고려대(김지환 교수), 서울과기대(김래현 교수) 등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영신 청장(직무대리)은 “중소기업 중심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해 대학 및 연구기관이 산학연 협력 활성화에 적극 나서주기를 바란다”며,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된 산학연 Collabo R&D에 R&D 예비연구제도 도입을 통해 협력 과제의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고, 중소기업과 대학·연구기관 간 협력 활성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