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자원봉사 단체,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 수상
상태바
서대문구, 자원봉사 단체,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 수상
  • 서대문사람들신문 옥현영 기자
  • 승인 2019.12.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두 번째부터 서대문 해뜨는집 배용주 단장, 박지경 남가좌1동 자원봉사캠프장, 어울림봉사단 이인숙 대표가 2019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서대문구

 

서대문구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가 ‘2019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자’로 선정돼 최근 서울시청 다목적실에서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그 주인공은 '박지경 남가좌1동 자원봉사캠프장', '어울림봉사단(대표 이인숙)', '서대문 해뜨는집(단장 배용주)'이다.

박지경 캠프장은 다양한 캠프 활동을 위해 신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캠프 상담가를 발굴,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어울림 봉사단’은 2011년 발족해 9년 동안 매월 홍제천 환경 정화활동을 펼치고 매년 4월 식목 활동, 11월 연탄봉사, 12월 구세군 봉사활동을 지속하며 지역사회와 유대관계를 강화해 온 점이 호평을 받았다.

‘서대문 해뜨는집’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인 저소득 홀몸노인과 장애인 세대를 위해 지난 15년 동안 꾸준히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쳐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수상자를 포함해 이웃을 생각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내고 계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행복한 서대문구를 위한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