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19년 생활SOC 홍보영상 공모전’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서초구, ‘2019년 생활SOC 홍보영상 공모전’최우수상 수상
  • 서초신문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12.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이 주관한 ‘2019년 생활SOC 우수사례 공모전’ 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사진=서초구

 서초구가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이 주관한 ‘2019년 생활SOC우수사례 공모전’ 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조정실장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SOC에 대한 정책을 발전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부문’, ‘우수사례 부문’, ‘홍보영상 부문’으로 나눠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뤄졌다.

구는 홍보영상부문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SOC를 통해 삶의 질이 높아지고 풍요로워진다는 내용의 ‘내 맘 속에 쏙(SOC)’ 영상작품을 응모했다.

구의 ‘내 맘 속에 쏙(SOC)’ 영상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 어린이시설, 요양시설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시설이 한 공간에 모여 개인, 지역사회, 국가까지 모두 발전한다는 내용이다.

또한 2020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에는 현재 복합화 10종 사업 외에 어르신 복지시설도 추가되어 초고령 시대를 대비,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길 기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한편 정부는 이번에 당선된 홍보영상에 대해 유관부처 및 지자체에서 정책홍보영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시상식은 17일, 포시즌즈호텔에서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관련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조은희 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역의 특색을 담은 지역밀착형 생활SOC시설을 적극적으로 늘려,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