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함께의 가치”개최
상태바
관악구, “함께의 가치”개최
  • 관악신문 금정아 기자
  • 승인 2019.12.24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의 가치' 협치한마당 / 포스터=관악구

관악구가 오는 27일 오후 3시부터 구청 8층 대강당에서 관악 협치 한마당 “함께의 가치”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구정 전반에 걸쳐 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협치 주체들과의 소통을 통한 관악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분야별로 추진되던 행사를 통합하여 관악마을자치센터, 관악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관악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관악구 협치회의 등 협치 관련 단체들과 함께 공동으로 추진한다.

1부는 성과 공유 회의 자리로 마을공동체, 사회적 경제, 주민참여예산, 협치 순으로 각 사업들의 1년간 활동에 대한 영상 시청 및 사례 발표 시간으로 구성했다.

2부는 지난 7월 협치 관악 3.0비전포럼에 이어 제2차 협치 포럼을 개최하여 관악구 협치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하게 된다. 포럼은 여러 단체 대표들의 발제를 통해 ▲관악구의 협치 현황과 방향 ▲지역사회혁신계획과 주민참여예산 ▲주민자치와 협치 ▲구의회와 협치의 내용에 대해 진행된다.

발제 이후에는 협치 한마당에 참석한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 및 주민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소통의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협치 관련 다양한 사업들을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서로 공유함으로써 앞으로 나아갈 방향까지 함께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주민들이 구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협치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구정 전반에 민-관 협치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