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시설관리공단, ‘2019 주민참여 혁신성과보고회’ 성료
상태바
양천구시설관리공단, ‘2019 주민참여 혁신성과보고회’ 성료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19.12.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성과보고 및 혁신제안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사진-조주연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2019년 성과보고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주연)은 지난 11일 해누리타운에서 내외빈이 다수 참석한 가운데‘2019년 주민참여 혁신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참여 혁신성과 보고회는 작년에 이어 2년째 열린 행사로 주민들을 초청하여 올해 성과보고와 내년도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양천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후원금 전달식과 각 사업장별 혁신성과 경진대회까지 진행해 보다 풍성한 행사가 열려 주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공단은 행사장 앞에 서울시민 앱, 개인정보보호, 공유주차장 등 5개의 홍보부스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부스에서 스탬프를 모을 수 있도록 쿠폰을 제공했으며, 또한 스탬프 쿠폰을 통해 주민참여 포인트를 제공하고 추후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어, 행사 시작 전부터 주민들의 참여 열의가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

이날 행사는 목동센터 줌바댄스팀의 흥겨운 공연으로 시작하고, 조주연 이사장이 직접 공단소개와 2019년도 성과 및 2020년도 사업계획 발표를 진행했다.

이후 올해 7월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와 부서에서 추진해온 혁신성과를 선정하여 총 4개의 의제(▲거주자 우선 주차장 공유사업 확대(주차사업팀), ▲회원 및 주민들과 함께하는 프리마켓(양천센터), ▲에너지 절감 시스템 ESCO설비 설치(신월센터), ▲어르신 집 밖 친구 만들기(목동센터)) 혁신성과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발표 직후, 주민들이 직접 QR코드로 우수 성과에 투표를 하고 실시간 집계를 통해 포상까지 이어졌으며, 최우수상은 양천센터, 우수상은 주차사업팀, 목동센터와 신월센터는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주민은 “행사 부스에서 설명 듣고 스탬프 쿠폰을 받는 것과 혁신성과 우수사례를 주민들이 직접 투표하는 과정이 단지 듣기 위해 참석한 것이 아니라 주민의 의사가 공단 경영에 참여하고 의사가 바로 반영되는 것을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공단에 대한 신뢰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조주연 이사장은 “앞으로도 주민 참여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민 중심의 지역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