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바리스타 ‘드립봇’ 성동구청에 취업하다
상태바
로봇바리스타 ‘드립봇’ 성동구청에 취업하다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9.12.26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청 1층 카페에서 지난 23일 15시 로봇이 내려주는 드립커피의 맛을 보려 몰려든 주민들로 발디딜틈이 없다. 정확한 양과 기술로 드립커피의 최상의 맛을 유지시켜준다는 로봇바리스타 ‘드립봇’의 커피 시음회가 열린 것이다.

성동구청 성동책마루 서울숲카페에는 로봇바리스타 ‘드립봇’ 설치를 기념하여 주민들에게 200여 잔의 커피를 무료 제공하고 맛 평가를 듣는 시간이 마련됐다.

 ‘드립봇’은 사람의 힘든 일을 도와주는 로봇으로 ㈜티로보틱스에서 푸드테크 로봇산업에 진출하면서 선보인 협동로봇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드립봇’이 내린 커피의 시음을 주민에게 권하고 있다.

이번 시음회는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와 로봇 제조회사인 ㈜티로보틱스(대표 안승욱)가 지난 9월 체결한 ‘스마트 포용도시 구현을 위한 상호협약’을 통해 이뤄졌다. 두 기관은 사람과 로봇의 공존·협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활동 등 스마트포용도시 구현과 안전·복지 등 생활밀착 행정분야에 로봇 기술 적용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책과 함께 쉼과 휴식의 공간으로 인기 높은 성동책마루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다가올 로봇시대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주민들에게 주고자 하는 것이다. 그 실천의 일환으로 제1호 생활밀착 로봇, 드립봇을 성동책마루 내에 설치했다.

로봇 바리스타의 장점은 동시에 여러 잔의 핸드드립 커피를 내리면서도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내린다는 것이다. 사람이라면 숙련도나 그 날의 컨디션에 따라 커피의 풍미가 달라질 수 있지만 로봇은 정확한 맛을 보장한다.

성동구청 1층 카페에 설치된 ‘드립봇’이 드립커피를 내리고 있는 모습을 주민들이 호기심으로 바라보고 있다.

구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기술이 점점 발전하고 적용되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로봇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갈 수 있는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며 “로봇의 활용도를 높여 앞으로 많은 행정서비스 분야에도 이러한 기술들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사람이 먼저다. 사람과 로봇이 같이 만들어 협업하는 공간으로 스마트포용도시를 구현할 생각이다.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시대의 우리 삶의 변화를 많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