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계절관리제 추진
상태바
서초구,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계절관리제 추진
  • 서초신문 이연익 기자
  • 승인 2019.12.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포스터=서초구

서초구가 미세먼지 고농도 시기인 12~3월 기간 동안 주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통해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란 미세먼지 배출원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난방 부문의 저감대책으로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가정에 계절관리제 특별포인트를 지급하는 에너지 절감책이다.

구에서 지급하는 대상은 고농도 미세먼지 기간 동안(12~3월)의 에너지 사용량이 직전 2년 같은 기간의 평균 사용량 대비 2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한 에코마일리지 가구회원으로 기존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 외 한 가구당 1만원 상당의 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별포인트(1만 마일리지)는 '20년 7월에 지급될 예정이며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현금 전환, ▴모바일 문화상품권, ▴기부 등 사용 가능하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5년이며 기존에 보유한 마일리지와 합산하여 사용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을 원하는 주민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접속 가입하거나 서초구청 푸른환경과 또는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 시행하는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난방에너지 절약으로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감축에 모두 기여하는 정책”이라며“우리 모두가 깨끗한 공기를 마시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