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공동주택 활성화사업...우수사례 선정 쾌거
상태바
성북구, 공동주택 활성화사업...우수사례 선정 쾌거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12.2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 사업 3년 연속 우수사례 선정 / 사진=성북구

성북구가 3년 연속 서울시 공동주택 공동체활성화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구청장실에서 『2019 공동주택 한마당 ‘서울시 공동체활성화사업 우수사례발표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월곡래미안루나밸리 아파트에 금상 상패를 전달했다.

서울시는 올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한 275개 단지 중 자치구 추천과 서울시 심사(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확인)를 통해 7개 단지를 2019년 우수사례 단지로 선정, 지난 10일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성북구 월곡래미안루나밸리를 최종 금상으로 선정했다.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월곡래미안루나밸리 공동체활성화단체인 다나눔회 유미덕 회장은 ‘공감과 소통, 나눔이 있는 월곡래미안루나밸리’라는 주제로 냅킨아트, DIY공방, 아나바다 장터, 옥상텃밭 가꾸기, 루나밸리영화제, 달빛친구도서관 개관, 탁구교실 등 올해 진행한 공동체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월곡래미안루나밸리는 2007년 입주한 12년차 아파트로 다나눔회를 중심으로 2016년도부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사업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평소 활용도가 낮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실을 입주자대표회의의와 힘을 합쳐 “달빛친구도서관”으로 개보수하여 지역주민과 아파트 입주민 자녀들에게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공유와 소통, 나눔을 실천했다.

유미덕 회장은 “어린 아이들을 키우면서 공동체활성화사업에 앞장서는게 쉬운 일은 아니었다. 그러나, 지금 돌이켜보면 아파트 공동체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이웃과 함께 어울리고 이웃 어르신들을 만나면 인사하며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었다는 것이 가장 큰 기쁨이다.”며, “내년에도 우리 아파트 주민들이 좋은 아파트에 살고 있다는 자부심은 물론 인근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공동체활성화사업 참여 소감을 전했다.

성북구는 상생하고 소통하는 열린 아파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공동체활성화사업을 적극지원하고 있다. 올해만 성북구 관내 49개 단지에서 주민화합축제, 아나바다장터, 문화강좌 등의 사업이 추진되었다.

시에서 2015년부터 개최하는 공동주택 한마당에서 3년 연속 우수사례 단지로 선정되었는데, 2017, 2018년 돈암금호어울림아파트가 2년 연속 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월곡래미안루나밸리 아파트가 금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승로 구청장은 “공동체활동이 열리는 아파트 사업 현장에서 공동체라는 것은 바로 내 이웃을 알게되고 좀 더 가까이 지내며 행복을 나누는 것이라는 느꼈다.”며, ”용기내어 앞장서서 공동체활동을 이끌어 주신 분, 이웃이 내민 손을 선뜻 잡아주며 같이 힘을 보태주고 응원해 준 우리 아파트 이웃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