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스테이.지(STAY.G)’ 개관
상태바
강남구,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스테이.지(STAY.G)’ 개관
  • 강남신문 김정민 기자
  • 승인 2019.12.2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 1층 휴식공간 / 사진=강남구

강남구가 오는 30일 역삼동 '논현로86길 29'에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인 1인가구 커뮤니티센터인 무대(STAGE) 강남(GANGNAM)을 의미하는 센터는 혼자 사는 청년층이 휴식·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며,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1인가구들이 서로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센터는 면적 386.4㎡의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휴식과 재충전’을 콘셉트로 라운지·개인공간·휴식공간에서 자유롭게 독서 등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2층은 ‘교류와 발전’을 콘셉트로 상담실·세미나실·공유주방·강연무대 등이 마련돼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일정기간 시범운영 후 개관식을 열 예정이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시범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자기방어 훈련 강의’, ‘함께 영화감상’ 등을 포함해 소모임 활동, 소셜다이닝, 청년 전문가의 강연, 취업․금융․마음건강 분야 상담 등이 마련된다. 인스타그램(instagram.com/gangnam.one),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미례 복지정책과장은 “가족관의 변화로 청년층 1인가구가 급증하는 시대에 맞춰, 함께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회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IoT를 활용한 1인가구 안부확인, 스마트홈 구축지원 사업 등을 통해 ‘품격 강남’에 걸맞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