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통 안성신·최지숙 자문위원, 대통령 표창 수상
상태바
평통 안성신·최지숙 자문위원, 대통령 표창 수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01.0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 통일기반구축과 국민대통합 크게 기여한 공로
평통 안성신·최지숙 자문위원이 대통령상을 수상 후 (왼쪽부터) 평통 동대문구협의회 안성신 여성분과위원장, 현정은 서울부의장(현대그룹 회장), 동대문구협의회 최지숙 제2지회 간사, 이영섭 협의회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통 안성신·최지숙 자문위원이 대통령상을 수상 후 (왼쪽부터) 평통 동대문구협의회 안성신 여성분과위원장, 현정은 서울부의장(현대그룹 회장), 동대문구협의회 최지숙 제2지회 간사, 이영섭 협의회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울지역회의 동대문구협의회(회장 이영섭, 이하 평통)의 안성신 여성분과위원장과 최지숙 제2지회 간사가 구랍 24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 의장표창 수여식'에서 평화 통일기반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장(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의장 표창은 평화 통일기반구축과 국민대통합에 크게 기여하고 솔선수범한 자문위원 중에서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불어 안성신 여성위원장은 평통 12, 13, 여성분과위원장 18기 등 자문위원 경력 511개월 등으로 꼬마은빛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동대문구 아동위원협의회 부회장 동대문구 지방보육정책위원 이문2동 주민자치위원장 등의 경력이 있다.

또한 지역주민 대상으로 한 통일 홍보방안 연구하며 통일 교육 활성화 기여 통일홍보강연회, 세미나, 안보체험,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등 총 약 60회 이상 참가 및 개최 사회활동 단체를 중심으로 한 민주평통 홍보 및 행사 참여 기회 제공 저소득층 청소년 대상 문화체험 개최 및 방학 중 결식아동 대책 강구 및 급식지원 구민 대상 문화행사 기획·개최 및 저소득층 어르신 대상 식사 지원 사업 등의 공적이 있다.

아울러 최지숙 제2지회 간사는 평통 여성지회 총무 11, 재무위원장 12, 2지회 간사 18기 등 자문위원 경력 511개월 등으로 ()한국여성연맹 중앙회 간사 장안동 주민자치위원 동대문경찰서 청소년문화발전위원 등의 경력이 있다.

또한 남북, 남남, 지역, 계층 간의 갈등해소를 위한 방안 연구 및 적극적인 활동 자문위원 및 구민 참석 독려 및 통일의지 국론결집에 기여 2지회 간사로서 지역주민 통일의식 고취에 힘쓰며 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헌신함 주민자치위원회 및 동대문경찰서 문화발전위원, 한국여성연맹 중앙회 간사로서 사회공헌 및 지역발전 도모 지역주민 화합 도모를 위한 봉사활동(경로잔치, 김장행사 등) 다수 자매결연지 직거래 장터 개최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건전 가정 교육사업 진행 등의 공적이 있다.

한편 안성신 여성위원장은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생활하면서 평소 어려운 이웃을 돕고 평통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을 위해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항상 남보다 앞장서서 지역의 봉사자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최지숙 제2지회 간사는 "큰상을 받게 돼 영광이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통일에 대한 이해와 지역의 통일공감대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있겠다""앞으로도 통일문제에 대한 주민 공감대 확산에 노력하고, 통일기반 조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미래 통일시대를 대비하는 데 작으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