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거리 모니터링단 운영...보행 불편사항 신속정비 시스템 구축
상태바
노원구, 거리 모니터링단 운영...보행 불편사항 신속정비 시스템 구축
  • 노원신문 백광현 기자
  • 승인 2020.01.07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노원구
사진=노원구

노원구가 주민들이 안전하고 걷기 편한 거리 만들기 위해 이달 20일까지 ‘거리모니터링단’ 모집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거리 모니터링단 제도는 구민들이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동네 보행불편 사항을 신고하면 구가 이를 신속하게 정비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니터링단은 땅거짐 현상 및 보도블록 파손, 보도상 적치물 방치, 경계석 파손 등 보행 중 불편사항을 발견 120다산콜센터나 스마트불편신고 앱에 스마트폰으로 현장을 촬영 신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보행불편사항 개선을 위해 의견제시 및 설문조사 응답 등 활동으로 걷기 편한 거리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상‧하반기 신고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누적신고 건수에 따라 상품권 등 포상금 지급하고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자원봉사실적(4건당 1시간, 1일 최대 8시간)도 인정받는다.

모집 인원은 25명 내외로 구는 이달 20일까지 신청을 받은 뒤 최종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니터링단의 활동기간은 올해 2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약 2년이다.

참여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모집 요강에 따라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활동 동의서를 작성해 이메일(ohjee0129@nowon.go.kr)로 신청하면 된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보행자 중심의 걷기 편한 거리조성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모니터링단 모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땅거짐 현상 등을 조기 발견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