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민간개방화장실 지정사업자 상시 모집
상태바
강남구, 민간개방화장실 지정사업자 상시 모집
  • 강남신문 김정민 기자
  • 승인 2020.02.02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화장실 개방 표지판 / 사진=강남구
민간 화장실 개방 표지판 / 사진=강남구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주민 및 관광객 편의를 위해 시행하는 ‘민간 개방화장실’ 지정사업에 참여할 민간 시설물 소유주를 이달부터 상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개방화장실은 민간 건물의 화장실을 공공에 개방한 것으로, 구는 지난해 114개소를 추가 지정해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은 257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시설물 소유주 또는 관리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시설수준·관리수준·접근성·남녀 분리여부 등을 검토한 뒤 지정한다.

민간 개방화장실로 지정될 경우 화장실 관리운영에 필요한 소모품 구매 비 월 최대 15만원, 정화조 청소비 연1회 최대 10만원, 개보수비용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희망자는 지정동의서, 건물 외부·남녀 화장실 내부 사진 등 관련 서류를 이메일(greensdm91@gangnam.go.kr)이나 우편 혹은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www.gangnam.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청소행정과 또는 관할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진영 청소행정과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 밀집지역을 중점 발굴하고, 하반기에는 우수 개방화장실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품격 강남’에 걸맞은 쾌적한 화장실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