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개인 몸 상태에 적합한 골프 레슨 받아야 효율성 극대화 가능”
상태바
“개개인 몸 상태에 적합한 골프 레슨 받아야 효율성 극대화 가능”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02.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LPGA투어 통산 4승 달성 및 美 LPGA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쉽 출전


‘지주현 골프 아카데미’ 오는 2월10일 마곡에 오픈…스윙분석 1:1 맞춤 레슨

KLPGA 지주현 골프 아카데미 지주현 대표

 

지주현
지주현

수년간의 투어 노하우와 과학적이고 차별화된 레슨을 원하신다면 ‘KLPGA 지주현 골프 아카데미(KLPGA Ji Joo Hyun Golf Academy)’로 상담받으러 오세요, 지주현 골프 아카데미는 개개인의 눈높이에 맞춰 레슨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세계 골프계에서도 가장 경쟁이 심한 곳으로 알려져 있는 KLPGA 프로 무대에서 10년간 프로선수로 활동하면서 4번의 우승 경력을 가지고 있고, 미국 LPGA 메이저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쉽에도 출전했던 지주현 프로가 최근 KLPGA 투어대회를 마무리하고 강서구 마곡에 지주현 골프 아카데미를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다니면서 재미를 붙여 골프에 입문하게 된 지주현 프로는 중고등학교때 이미 두각을 나타내 각종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골프 엘리트코스를 밟아 19세에 KLPGA 프로에 입문하게 되었다.

프로에 와서도 지주현 프로는 10년 동안 2016 KLPGA 엑타비아백제CC 드림투어 13차전, 2016 KLPGA 엑타비아백제CC 드림투어 11차전, 2018 KLPGA 무안CC올포유 드림투어 7차전, 2012 KLPGA 그랜드 점프투어 2차전 등 4개 대회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 프로는 2016KLPGA 드림투어 상금랭킹 1위 자격으로 LPGA 4대 메이저대회중의 하나인 에비앙 챔피언쉽에 출전해 세계적인 골퍼들과 좌웅을 겨룬 바 있다.

특히 지 프로는 동시대에 LPGA에서 다수 우승한 경력이 있는 장하나 선수와 같은 선수 시절을 보냈고, 주니어 시절 박소연 프로와도 같은 시기에 선수 생활을 하는 등 골프계에서 적지 않은 인맥을 갖고 있다.

최근 지 프로는 2019년까지 KLPGA에서 대회를 마무리하고 지주현 골프 아카데미를 오는 210일 오픈하게 되었다.

지주현 골프 아카데미는 12개 전 타석 카카오VX스크린을 통해 집중스윙 분석실을 갖추고 있고, KLPGA 정규투어 장타선수 비거리 특강 및 KPGA 1부 상위랭커 포로 원포인트레슨, 실전 숏게임레슨 필드레슨이 가능하고, KLPGA & KPGA투어 프로 전문 스윙코치 4명이 상주하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18년 KLPGA 무안CC올포유 드림투어 우승
2018년 KLPGA 무안CC올포유 드림투어 우승

자신에 맞는 효율적인 스윙 찾는 것이 중요

지주현 프로는 아카데미에서는 레슨에 강조를 두고 11 맞춤 레슨, 스윙 분석을 정확하게 잘 해드리는 것이 목표이며, 골프는 하시는 분들 모두 신체 능력이 틀리기 때문에 교육생 개개인에 맞춰서 효율적인 스윙 즉 한가지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효율적인 스윙을 찾아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다른 곳과 차별적인 점에 대해서 지주현 프로는 저희 아카데미에서는 TPI(Titleist Performance Institute) 신체측정 평가로 골퍼의 신체능력을 평가해서 신체의 한계에 따른 부분이 얼마나 골프 스윙에 영향을 미치는지 예측하고 골퍼의 신체 상태에 맞는 스윙을 제시해 드린다는 점이라고 밝혔다.

‘TPI’는 생체역학과 운동역학을 토대로 골프 스윙과 신체 움직임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스윙에 대해 연구하는 세계적인 교육기관으로, 그렉 로즈 의학박사와 세계 50대 교습가 필립스가 2003년도에 설립했다.

TPI의 교육은 골퍼의 신체측정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스윙을 제시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TPI에서는 그동안 많은 선수와 아마추어들을 통해 확인된 가장 많이 나오는 스윙의 오류를 12가지로 구분하고 있고, 이런 스윙 오류들이 단순히 동작의 이해가 부족한 것인지, 신체의 제한때문인지 검진을 받고 만약 신체의 제한이 있다면 신체교정운동을 할 것인지 스윙을 몸 상태에 맞게 교정을 할 것인지 교습가와 상담하여 보다 효율적인 훈련을 시켜준다.

 

 

지주현 프로와 세계적 골퍼 로라데이비스가 메이저대회인 ‘2016 에비앙 챔피언쉽’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주현 프로와 세계적 골퍼 로라데이비스가 메이저대회인 ‘2016 에비앙 챔피언쉽’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실제 필드에서 골프 잘하게 하는 것 목표

지주현 프로는 타이거 우즈처럼 스윙을 하고 싶다면 타이거 우즈의 몸 상태가 되어야 하고, 우리의 몸이 타이거 우즈가 아니라면 현재 몸 상태에 맞는 레슨을 받아야 효율적인 레슨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결과적으로 골프 레슨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교육생의 능력과 신체에 맞는 스윙을 해야 하고, 이에 따라 목표에 맞는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러한 점을 전문 프로와 함께 소통해서 케어를 통해 목표를 성취해 나간다는 것이다.

지주현 아카데미에서는 골퍼들을 위한 실질적인 레슨을 위해서 초급자/중급자/상급자프로그램 비거리늘리기 프로그램 정확한 송곳 아이언샷 프로그램 스코어 다이어트 숏게임프로그램 코스메니지먼트(코스공략) 프로그램 100타깨기/90타깨기/싱글로프로젝트 프로지망생/프로가 되는 길 주니어 레슨 등 골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지 프로는 아카데미에서의 교육 목표는 실제 필드 레슨하고도 연결해서 필드에 나가서도 교육생들이 골프를 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고, 중요한 것은 교육생들이 골프에 흥미를 갖고 재미를 붙이는 것이며 골프는 눈높이 교육으로 쉽게 재미있게 접근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골프의 멘탈(정신적)적인 면에 대해서 지 프로는 골프는 어느 스포츠보다 정신적인 면이 중요하며, 저는 실수를 통해 다시 재도전해서 수정 반복함으로서 내 것을 찾아가면서 극복해 나아갔다고 말했다.

골프 레슨을 통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지 프로는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들간의 만남, 소통의 장소, 교류할 수 있는 아카데미를 만드는 것이고, 골프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지주현 KLPGA 투어 프로 주요 경력

2012 KLPGA 점프투어 상금랭킹 22012 KLPGA 그랜드 점프투어 2차전 우승 2016 KLPGA 드림투어 상금랭킹 22016 LPGA 메이저대회 에비앙 챔피언쉽 출전 2016 KLPGA 엑타비아백제CC 드림투어 13차전 우승 2016 KLPGA 엑타비아백제CC 드림투어 11차전 우승 2018 KLPGA 무안CC올포유 드림투어 7차전 우승 2010~2019 KLPGA 1부 정규투어 및 드림투어 활동 2017 동아회원권 & MFS소속 프로 TPI LEVEL 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