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행복한 광진, 안전카시트 대여해드려요!
상태바
아이 키우기 행복한 광진, 안전카시트 대여해드려요!
  • 광진투데이
  • 승인 2020.02.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거주 6세 미만의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영유아용 카시트 대여
가구당 1회 신청 가능하며 대여 시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영유아 육아용품 지원 및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8년 9월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영유아의 카시트 장착 의무화 법령이 강화되면서 영유아의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만 6세 미만 영유아 가정이며 1가구당 1회 신청 가능하다. 대여 시 11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지난해 안전카시트 대여 사업에 쓰인    영유아용 카시트
지난해 안전카시트 대여 사업에 쓰인 영유아용 카시트

이용요금은 무료이지만 보증금은 3만 원이며 카시트 반납 시 보증금은 반환된다. 대여 장소는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구의1동 동주민센터, 동일로56가길 31)이다.

대여자 선정 시 장애인 ․ 기초생활수급자·한부모가정·다문화가정·다자녀(3인 이상) 가정을 우선 순위로 하며 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 문자발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care.go.kr)로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광진구청 가정복지과(☎450-7554)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에서 카시트를 대여해주고 있는 모습
지난해 광진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에서 카시트를 대여해주고 있는 모습

구는 앞으로 더 많은 구민들이 카시트 대여사업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작년 카시트 60대를 시작으로 올해는 83대, 2022년까지 총 100대를 구입해 대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나눔 실천에 관심이 많은 구민은 가정에서 사용한 카시트를 기증할 수 있으며, 기증받은 카시트는 안전점검 및 세척 후 필요로 하는 구민에게 대여할 예정이다. 카시트를 기증하고자 하는 구민은 광진구 장난감도서관(구의1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기증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을 점차 확대해 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은 줄이고 안전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