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공사현장 외국인근로자 집중관리 실시
상태바
SH공사, 공사현장 외국인근로자 집중관리 실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H공사
사진=SH공사

SH공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2월 예정된 주택공급 일정을 모두 연기하고 대규모 공사현장에서 일하는 중국인 등 외국인 근로자를 집중 모니터링 한다고 5일 밝혔다.

SH공사는 현재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초기대응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이같은 연기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SH공사는 먼저 분양 및 임대 등 2월 예정된 주택공급 일정을 모두 연기했다. 당초 이달 5일 입주자모집 예정이었던 마곡지구 9단지 분양주택(962세대) 공급을 4일 오후 전격 연기했다.

또한, 확산 우려가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추이를 봐가면서 공고 및 분양시기를 조정할 예정이다. 이번달 6일과 13일 각각 공급 계획이었던 국민임대주택과 장기전세주택 입주자모집 일정도 연기하고 향후 확산속도 등을 고려하여 모집시기를 조절할 계획이다. 방문청약 및 상담시 대규모 인원이 운집하여 바이러스 전파의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서다.

한편, SH공사는 또 대규모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에 대해 철저한 예방조치와 집중관리를 병행하기로 했다. 중국 국적의 근로자에 대해서는 국외출입 확인시 집중 관찰하고 공동숙식자는 특별관리하는 한편 비상연락망을 가동하여 발열시 신속하게 관할보건소에 실시간 통보하는 등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