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총력
상태바
서울시설공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총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0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설공단은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상황 종료 시까지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 중이며, 긴밀히 연계해 단계별 상황 조치에 대응 가동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시민 안전을 고려해 오는 2월 1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예정이었던 FC서울과 베이징궈안(중국)과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연기하는 것을 주최 측에 요청했다.

해당 경기는 아시아축구연맹(AFC)에서 4월로 연기하기로 결정, 서울어린이대공원 및 청계천에서 2월 중 진행 예정이던 대시민 체험 행사도 중단을 결정했다. 공단은 서울시내에 배치되는 모든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손잡이 및 단말기 액정화면을 친환경 스프레이로 소독해 현장에 배치하고 있으며, 1,540여개에 달하는 따릉이 대여소에 손 소독제도 비치하고 있다.

서울월드컵경기장, 고척스카이돔, 장충체육관 등 체육시설에는 접점마다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입장객의 감염증상을 확인하고 있다.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손잡이 및 단말기 액정화면을 친환경 스프레이로 소독해 현장 / 사진=서울시설공단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손잡이 및 단말기 액정화면을 친환경 스프레이로 소독해 현장 / 사진=서울시설공단

또한 공단에서 운영 중인 462대의 장애인콜택시 차량 내부를 비롯해 지하도상가, 청계천, DDP패션몰에서도 긴급 소독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130여개의 도시고속도로 전광판을 비롯해 공단이 운영하는 시설물의 안내화면을 통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안내를 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사업장 내 고객 접점 근무자는 마스크를 의무로 착용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 접점과 동선을 따라 손 소독제 및 예방 안내물을 비치하고 있다. 특히 공단은 직원들의 안전 및 대시민서비스가 많은 공단 업무특성을 고려해 사무실에서도 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한 채 근무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대처는 시민 삶, 안전의 문제와 직결된 만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지역사회로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공단의 대응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