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월드카페 톡톡’에서 외국어 배운다.
상태바
‘구로월드카페 톡톡’에서 외국어 배운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0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 월드카페 톡톡에서 구민들이 외국어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 사진=구로구
구로구 월드카페 톡톡에서 구민들이 외국어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 사진=구로구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주민들의 어학실력과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위해 ‘구로월드카페 톡톡’에서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구로월드카페 톡톡’은 구로청소년문화예술센터 1층(구로동)과 구로구평생학습관 1관(개봉동) 두 곳에 위치하고 있다. 관내 주민과 직장인을 대상으로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는 영어회화, 일본어, 중국어 강좌가 개설된다. 3월부터 12월까지 총 4기에 걸쳐 진행되며, 여행영어와 기초문법 등 여름특강도 열린다. 강좌별 정원은 10~28명으로 연간 1,000명 이상이 수강하게 된다.

구로구는 결혼이주여성 등 외국인 주민을 수업 보조강사로 채용한다. 수강생들의 학습 효과를 높이고 서로의 문화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주민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해 한국생활 적응을 돕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효과도 있다.

이달 14일까지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신청은 구청 교육지원과로 방문하거나 구로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guro.go.kr/lll)에서 가능하다.

구로구 관계자는 “‘구로월드카페 톡톡’에서는 외국어 실력도 쌓고 다양한 국적의 친구도 만날 수 있다”며 “새해를 맞아 어학공부를 결심한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