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홍보를 위한 역량있는 영상제작자 공모
상태바
서울홍보를 위한 역량있는 영상제작자 공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09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서울영상크리에이터’를 2월 10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 / 포스터=서울시
‘제5기 서울영상크리에이터’를 2월 10일부터 2월 20일까지 모집 / 포스터=서울시

서울시가 서울에 거주 중이거나 서울소재 직장, 학교에 다니는 서울생활권자로 영상제작 가능한 본인 유튜브 계정 구독자 수 2,000명 또는 본인 계정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0,000명 이상이면 된다.

서울영상크리에이터는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4기에 걸쳐 시민의 입장에서 다양한 주제와 형식으로 서울의 정책과 생활정보 등을 개성 있게 영상에 담아 총346편을 개인채널, 시 매체를 통해 시민에게 알리는 홍보단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이번에 선발될 서울영상크리에이터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우수작 선정 추가 상금, 서울 브랜디드콘텐츠 제작기회 부여 등 더 많은 혜택을 추가했다. 

콘텐츠 제작비 110만원 지급, 서울 소재 촬영지 섭외협조, 서울 브랜디드콘텐츠 제작기회 부여, 우수작 선정 상금 지급, 영상제작·마켓팅 전문가 초빙 멘토링 실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영상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콘텐츠는 본인 채널과 함께 서울시 보유 홍보 매체(라이브서울, SNS, 내손안에 서울, 서울공식블로그 등)를 통해 시민에게 소개된다.

합격자는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결정하며, 합격자 발표는 2월 말 개별통보 된다. ‘2020 서울영상크리에이터’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뉴미디어담당관으로 문의 가능하다. 

박진영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서울영상크리에이터가 시민입장에서 모두가 서울을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한다” 며 “2020 서울영상크리에이터 모집에 각 분야의 개성 넘치는 크리에이터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