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가자 모집
상태바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가자 모집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02.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30명, 14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신청
지난해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에 참가한 가족이 채소에 물을 주고 있다.
지난해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에 참가한 가족이 채소에 물을 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23()부터 14()까지 '2020년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60세 이상 340장애인 40다문화가정 20일반 230명 등 총 630명이다. 보다 많은 참가자들이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1가구당 1명만 신청이 가능하다.

동대문구 구민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www.ddm.go.kr, 구민참여>온라인 접수)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만 원이다.

구는 신청자가 계획 인원보다 많을 경우 전산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하고, 3월 중 구청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선정된 참가자는 중랑천 장안교 아래 둔치에 위치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의 텃밭 1구획(4.6)을 제공받게 된다.

'중랑천 도시농업 체험학습장'4월부터 11월말까지 운영된다. 다만, 혹서기인 7~8월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구는 참가자들이 수월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도록 쌈 채소 모종, 해충 방제, 급수시설, 거름주기 등을 지원하고, 토양과 농작물의 중금속 오염도를 정기적으로 검사해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을 도울 방침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도시농업 체험학습장에서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직접 땀 흘려 키운 채소를 수확하는 기쁨도 누리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