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긴급방역대책 간담회
상태바
전통시장 긴급방역대책 간담회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02.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별 특성에 맞춰 방역, 3,094개 점포 대상
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전통시장 긴급방역대책 간담회' 모습.
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전통시장 긴급방역대책 간담회'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전통시장 상인회장들과의 논의를 바탕으로 10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전통시장 203,094개 점포 및 공중화장실, 통로 등에 대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구는 지난 4일 오후 430,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전통시장 긴급방역대책 간담회'를 개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전통시장의 방문객 및 매출 감소에 대한 대책을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덕열 구청장 및 유관부서장, 지역 전통시장 상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한 전통시장 내 방역 방안이 집중 논의했으며, 시장 소독 실시와 관련해 현수막을 시장 입구에 게시해 방문객들의 불안 심리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시장 방문객들에게 지급할 손소독제와 마스크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해 전통시장에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시장 방문객들에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불안 심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상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 부탁드린다", "구에서도 방역 등 감염증 확산 억제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