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공공시설에 열화상카메라 53대 설치
상태바
성동구, 공공시설에 열화상카메라 53대 설치
  • 성동신문
  • 승인 2020.02.1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공청사, 도서관, 복지관 등 45개소 공공시설 총 53대 카메라 설치 및 보유
▶ 다중이용시설 마스크 및 손소독제 비치, 방역 등 이용 주민 불안해소에 총력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해 지역 내 공공시설 45개소에 총 53대의 열화상카메라를 전면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 성동구청 1층 서문과 남문 출입구에 청사 출입자들의 발열상태를 체크하는 열화상 카메라 설치를 시작으로 지난 5일 부터는 동주민센터 17개소를 비롯 구립도서관, 복지관, 체육 및 문화센터 등 45개소에 카메라 설치 47대, 예비보유 6대로 총 53대의 카메라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열화상카메라 설치 출입구 이외 모든 출입구는 전면 폐쇄함으로써 시설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있다.

성동구청 청사 내 열화상카메라
성동구청 청사 내 열화상카메라

현재 공공시설 등 다중이용공간에는 열화상카메라 설치 외에도 정기적인 방역과 손소독제와 마스크, 온도계 비치 및 예방수칙 게첨 등 바이러스 유입 차단을 위한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지난달 28일 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24시간 근무비상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별도 독립된 건물로 이동형 방사선(X-RAY) 촬영 버스까지 비치된 선별진료소에는 현재 152명의 주민이 이용했으며, 숙박시설 일제점검, 공공시설 및 어린이집, 경로당 등 총 400여 개소 특별방역, 중국어 안내소 설치, 27만 여개의 마스크 배부와 손소독제 비치 등 지역 내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전면대응에 나서고 있다.

성동구립도서관 청사 내 열화상카메라
성동구립도서관 청사 내 열화상카메라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민들이 평상시 이용하던 시설들을 안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며 “공공시설에 우선적으로 열화상카메라를 설치· 보유하고 다양한 적극적인 대응정책으로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