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코로나 감염 취약계층 프로그램 우선 중단 조치
상태바
양천구, 코로나 감염 취약계층 프로그램 우선 중단 조치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02.2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복 및 학생용품 교환 장터 및 대보름 축제 등 79건 행사 취소
양천구는 지난 7일 코로나 확산 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양천구는 지난 7일 코로나 확산 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방역에 비상조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양천구가 전염병 확산에 적극 대비하기 위해 2020년 교복 및 학생용품 교환 장터 행사 등 구에서 주관하는 행사·강좌 등을 취소·연기하고 일부 시설을 휴업했다.

4일 기준 정월대보름 축제’, ‘민방위 교육등을 비롯해 취소·연기된 행사는 79, 폐강된 강좌는 609건이다. 일부 관내 교육시설 및 구청 내 경로식당, 직원식당 등도 일시 휴업했다.

또한 21일부터 22일까지 2020년 신학기를 맞이하여 열릴 예정이던 ‘2020년 교복 및 학생용품 교환 장터행사도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전면 취소했다.

특히 양천구는 구민이 대규모 참석하는 행사는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 취소되거나 연기 조치됐다. 감염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노약자·어린이 대상 프로그램 또한 우선적으로 폐지됐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목적으로 행사나 강좌 등이 잇달아 취소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주민들은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꼭 취소나 연기 여부를 미리 확인하셔서 헛걸음 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외 추가적으로 폐지 또는 연기되는 행사·강좌 등은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7일 양천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실에서 실무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회의를 개최, 자가격리 대상자 관리 명확화 및 민·관 협력 특별 방역활동 추진 등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