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바로 도시농부…자투리텃밭, 상자텃밭 신청하세요!
상태바
내가 바로 도시농부…자투리텃밭, 상자텃밭 신청하세요!
  • 광진투데이
  • 승인 2020.03.0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6일까지 광진구 내 자투리텃밭 3개소 총 260구획, 9일~16일 친환경 상자텃밭 총 1,250세트 분양 접수
- 광진구민, 광진구 소재 단체 등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접수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도시농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텃밭 분양을 희망하는 구민과 지역 내 단체 등에게 자투리텃밭과 상자텃밭을 분양한다.

먼저 자투리텃밭은 오는 6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전산추첨을 통해 3개소, 총 260구획의 텃밭을 분양한다.

개인신청자에게 분양되는 텃밭은 광장동자투리텃밭(양진초 옆, 광장동실내배드민턴장 옆) 100구획과 아차산자투리텃밭(광진초 뒤, 아차산 등산로 옆) 100구획이며, 단체신청자는 중랑천자투리텃밭(군자교와 장평교 사이 중랑천변) 60구획에 대해 분양 신청이 가능하다.

지난해 광장동자투리텃밭 모습
지난해 광장동자투리텃밭 모습

개인신청자의 경우 가구당 희망 텃밭 1개소 1구획(약 6㎡)에 한해 분양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단체신청자에게는 1단체당 1구획(약 7.5㎡)을 분양하며 수확물의 50%를 기부하는 조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친환경 상자텃밭의 경우 9일부터 16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전산추첨을 통해 구민과 단체 등에 총 1,250개 세트를 보급할 예정이다.

개인은 1가구당 5세트, 단체는 10세트 이내로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자는 상자텃밭 구입비용의 20%인 8,000원(1세트)을 부담하면 된다.

자투리텃밭 및 상자텃밭 신청방법은 서울농부포털 또는 광진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분양된 친환경 상자텃밭 모습
지난해 분양된 친환경 상자텃밭 모습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광진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구민들이 안심하고 자투리텃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토양과 농산물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안전성을 확인하고, 지역 내 푸드뱅크와 연계해 저소득층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부의 날을 개최해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자투리 텃밭 및 상자텃밭 가꾸기는 구민들에게 건강한 여가와 친환경 먹거리 생산을, 어린이에게는 농촌 체험학습의 기회를 줄 수 있다”며“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에 구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