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끝 감염 우려…전체 엘리베이터 손소독제 비치
상태바
손 끝 감염 우려…전체 엘리베이터 손소독제 비치
  • 광진투데이
  • 승인 2020.03.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단계 플랜, 모든 엘리베이터 손소독제 비치, 방역분무기 무료 대여, 가두방송 등
- 2단계 플랜, 입국 유학생 입소관리, 공공시설 입장 시 발열체크·손소독·마스크 착용 의무화
- 1단계 플랜, 종교시설 협조 서한문 발송 및 방역 조치, 입국 유학생 2차 검진 및 모니터링

광진구는 엘리베이터 버튼이나 손잡이 등이 불특정 다수의 접촉으로 인한 감염 가능성을 인지하고 지역 내 공동주택(APT, 다세대 등)과 다가구, 주상복합, 빌딩 등에 설치된 엘리베이터 전수를 조사해 약 4천대의 엘리베이터에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또한 백화점, 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엘리베이터에도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버튼, 손잡이, 수도꼭지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실시간 소독하도록 행정 지도와 협조문을 발송했다.

광진구 한 오피스텔 엘리베이터 내에 설치된 손 소독제
광진구 한 오피스텔 엘리베이터 내에 설치된 손 소독제

광진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늦게나마 발생함에 따라 더욱 더 위중한 시점으로 판단하여 지역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3단계 플랜에 나섰다.

또한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가정 내까지 지원하지 못하는 방역체계의 현실을 감안하여 방역분무기 120대를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해 주민이 직접 주거지와 이웃에 방역을 실시할 수 있도록 무상 대여를 실행하고 있다.

분무기 무상 대여는 구민이라면 누구나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분증을 제시하고 신청하면 된다.

광진구 한 오피스텔 엘리베이터 내에 설치된 손 소독제
광진구 한 오피스텔 엘리베이터 내에 설치된 손 소독제

더불어 구는 전파력이 강한 코로나19의 특성에 따라 자기 관리가 더욱 더 중요해진 만큼 2~3주가 고비라고 판단하여 주민에게 심각단계에서의 코로나19 예방수칙과 행동요령에 대한 특별 가두방송을 진행한다.

구는 가두방송을 통해 기본 예방 수칙 준수는 물론,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 줄 것을 권고하고 특히, 실내 공간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 다중이용시설의 불특정 다수의 접촉이 많은 부분을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손 소독을 해주길 바라고 가정 내 위생수칙 준수도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고 전달했다.

3월 2일 건대입구역 계단 손잡이를 소독하고 있는 광진구청 관계자
3월 2일 건대입구역 계단 손잡이를 소독하고 있는 광진구청 관계자

더불어 지역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및 입주자대표회의에 협조 공문을 발송하여 각 가정에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방송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앞서 광진구는 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되던 지난 1월 28일부터 1단계 플랜으로 ▲광진구재난안전대책본부 24시간 운영 ▲취약계층 관련 시설 마스크 및 손 소독제 지원 ▲종교시설 협조 공문 발송 및 방역 실시 ▲입국 유학생 2차 검진 ▲유관기관·직능단체 등 90여 개 단체 대책회의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책 발표 ▲대 주민 홍보 등을 진행했다.

3월 2일 자양4동 한 주택의 계단과 손잡이를 소독하고 있는 광진구청 관계자
3월 2일 자양4동 한 주택의 계단과 손잡이를 소독하고 있는 광진구청 관계자

이어 지난 2월 23일‘심각’단계에서 2단계 플랜에 들어가 기존 대책을 강화하면서 ▲입국 유학생 공항 픽업 및 기숙사 입소(세종대 전원, 건대 일부) ▲접촉자 관리팀 및 자가격리팀 등 기능별 인력 보강 ▲문화·체육·복지관련 시설 전면 휴관 등을 추가로 실시했다.

이번 3단계 플랜을 추진하면서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지역감염이 빠르게 확산되는 시점에서 방역체계를 더욱 더 촘촘하게 추진하고 특히, 추가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자가격리 및 확진자 관리에 빈틈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구민의 안전과 생명이 최우선이다”라며 관계 공무원들에게 각별한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설 이후 한 달 가량 지속된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자와 현장에서 발로 뛰는 방역 관리자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