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해요…광진구 가족봉사단 모집
상태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해요…광진구 가족봉사단 모집
  • 서울로컬뉴스 기자
  • 승인 2020.03.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진구 내 만 13세 이상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18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하는‘광진구 가족봉사단’을 모집한다.

‘광진구 가족봉사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소외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이웃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광진구 가족봉사단 성가정의 집 자원봉사 단체 사진
지난해 광진구 가족봉사단 성가정의 집 자원봉사 단체 사진

모집 대상은 지역 내 만 13세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이며, 18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봉사활동은 4월 중 광진구청 종합상황실에서‘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봉사’라는 주제의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첫째, 셋째 주 일요일‘광진노인보호센터’를 방문해 치매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5월 서울시 새활용 플라자 체험 및 환경정화 활동, 7월과 9월에는 장애인 시설 방문 봉사, 10월 자원봉사 박람회 참여, 11월 친환경 제품 만들기가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해 광진구 가족봉사단 서울시 새활용 플라자 체험 모습
지난해 광진구 가족봉사단 서울시 새활용 플라자 체험 모습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자원봉사센터(☎450-7508)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가족봉사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 활동을 하며 가족 구성원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족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따뜻한 이웃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