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대 국회의원선거 입후보 안내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입후보 안내 설명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03.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구선관위, 오는 10일 오후 2시 선관위 회의실

후보자 등록 절차 및 서류·작성방법 등 안내 예정

오는 4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참여하는 입후보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양천구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해누리타운 6)에서 양천구지역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개최된다.

양천구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통해 후보자 등록 절차와 각종 서류 구비·작성 방법 선거운동 방법 제한·금지 및 선거법 위반사례 예시 등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후보자등록은 오는 326부터 27까지 이틀간으로, 예비후보자가 후보자로 등록하고자 하는 때에는 후보자등록 기간 중에 새로이 등록을 해야 하며, 후보자로 등록한 사람은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41)까지 예비후보자를 겸하는 것으로 보아 예비후보자가 할 수 있는 제한된 범위의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다만, 예비후보자가 후보자로 등록하지 않은 경우에는 후보자등록 마감시각에 예비후보자의 신분은 상실된다.

아울러 양천구선관위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감염·예방을 위해 이번 설명회에는 입후보 예정자별로 최소한의 필수 인원만 참석하고, 참석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되 발열·기침 등의 증상이 있거나 감염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참석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