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친환경 유용미생물 발효액 무료 제공
상태바
양천구, 친환경 유용미생물 발효액 무료 제공
  • 강서양천신문사 박현철 기자
  • 승인 2020.03.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호응도 높아 신월동 추가 설치…실생활서 다양하게 활용

 

배양액 공급 모습
배양액 공급 모습

양천구가 주민들의 호응도가 높은 유용미생물(EM) 배양시설(복합기)을 추가로 설치키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용미생물(EM)은 사람에게 유익한 수십 종의 미생물을 조합 배양한 것으로 악취 제거, 수질 정화, 산화 방지 등의 효과가 있다. 친환경 세제로 이용되기도 하고, 음식물 쓰레기 등을 처리할 때 분무하여 악취를 제거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지난 2017년부터 유용미생물(EM) 발효액 보급 사업을 진행 중이다. 보급 사업에 대한 주민 호응도가 상당히 높고, 이에 따라 주민 요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EM 복합기를 3개소에서 4개소로 확대 설치하게 됐다.

기존 3개소는 신정동 양천근린공원, 목동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신월4동 주민센터에 위치한다. 이번에 설치된 4번째 EM 복합기는 지리적으로 외곽에 위치한 신월1·3·5동에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신월5동 주민센터에 설치됐다.

구는 3월부터 11월까지(동절기 제외)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8개 동주민센터에 설치된 간이 보급기를 통해 발효액을 선착순으로 보급한다.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1인당 1~2정도의 빈 용기를 준비해 발효액을 무료로 받아가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기존 주민 호응도가 높은 유용미생물 배양액이 이번 배양시설 추가 설치로 주민들에게 보다 원활하게 보급될 전망이라며 발효액 보급을 통해 합성세제 사용이 줄어 환경오염을 줄이고 친환경 생활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