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고기술·신산업 분야 예비창업자 공모
상태바
서울중기청, 고기술·신산업 분야 예비창업자 공모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3.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4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 사업화 준비를 위해 창업 사업화 자금(최대 1억원), 창업교육(40시간), 멘토링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스마트 헬스케어 등 4차 산업 분야 및 소셜벤처, 여성분야 등 특정분야로 제한하며, 지원규모는 600명 내외이다.

예비창업자는 중기부, 과기부 등 10개* 부처에서 추천한 전국 16개의 주관기관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16개 기관 중 9개 기관이 서울 지역에 소재하고 있어 서울지역 내 고기술·신산업 분야 창업을 가속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자격은 일반분야와 동일하게 공고일 기준(’20.3.17.) 창업 경험이 없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로, 신청자는 거주지, 창업예정지 등에 관계없이 자신의 창업아이템 분야에 맞는 1개의 주관기관을 선택하여 신청해야 한다.

사업설명회는 3월 25일에 창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시할 예정이며, 예비창업패키지 특화분야에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4월 20일 18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