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해방촌에서 숨은 책방 찾기 展> 개최
상태바
서울도서관 <해방촌에서 숨은 책방 찾기 展>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3.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8일부터 4월 2일까지 <해방촌에서 숨은 책방 찾기 展> 서울도서관에서

해방촌 작은 책방들의 고유한 개성을 담은 이야기와 자유분방한 독립출판 책 소개
다양한 출판문화를 경험하고 다채로운 책의 세계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서울도서관은 3월 8일부터 4월 2일까지 4주 동안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해방촌의 작은 책방 이야기와 독립출판물을 만날 수 있는『해방촌에서 숨은 책방 찾기 展』을 개최한다.

해방촌에 모여 있는 작은 책방 중 3곳을 집중 조명하여 사라져가는 작은 책방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 시민들에게 ‘동네서점’의 매력을 알리고 이와 더불어 다양한 출판문화를 소개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하였다.

이번 전시는 해방촌의 작은 책방을 소개하는 <책방길 산책로>, <각 서점의 스테디셀러>, <워크숍에서 만든 독립출판물>, <독서모임과 강연 등 활동 이력> 등의 내용을 담은 전시물과 출판물로 구성된다.

해방촌 작은 책방들의 이야기를 책과 함께 풀어내는 이번 전시를 통하여 작은 책방이나 동네서점에 익숙하지 않는 시민들에게 관심을 증진 시키고 더불어 작은 책방, 독립출판물이라는 다양한 출판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서울도서관 이정수 관장은 “예전에 동네 책방이 그저 책을 사는 곳이었다면, 요즘은 지역의 문화 소통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다. 함께 책을 읽고, 무언가를 배우는 책방이 늘어나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다. 그런 취지로 해방촌의 작은 책방을 소개하는 전시를 기획하였다. 앞으로 다른 지역의 책방도 많이 소개할 예정이니 한번쯤 동네 책방에 들려 책도 사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는 오는 3월 8일부터 4월 2일까지(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 매주 토요일 서울광장 집회에 따른 임시휴실) 서울도서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리며,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02-2133-024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