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이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 홍보영상 제작
상태바
시민들이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 홍보영상 제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4.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탄천·한강 수변생태여가문화공간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 서울시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탄천·한강 수변생태여가문화공간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 서울시

서울시가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조성사업이 가시적 성과를 내는 2020년 시민과 함께 영상을 만드는 홍보 용역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Seoul International District)는 서울시가 코엑스~현대차 GBC(옛 한전부지)~잠실종합운동장으로 이어지는 166만㎡에 4가지 핵심산업시설(국제업무,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시‧컨벤션)과 수변공간을 연계한 마이스(MICE)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울의 미래상과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조성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영상콘텐츠를 만든다.

마이스(MICE)·스포츠·엔터테인먼트 분야 영향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조성 사업을 알린다. 경제 활성화, 도시 경쟁력 강화 등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조성 사업의 추진배경과 목적, 효과 등이 많은 시민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도를 높이겠다는 목표다.

또한, 미래 서울의 글로벌 경쟁력을 선도하는 핵심공간으로서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사업을 소개하고, 탄천·한강 친환경 수변공원과 조화된 도시 미래상도 적극 알릴 예정이다.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조성 사업을 이해가고 기억하기 쉽도록 사업목표와 역할, 미래상이 반영된 로고 디자인 및 슬로건을 개발한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0년 서울국제교류복합지구(SID) 홍보’ 용역에 착수한다고 1일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4월 7일까지 서울시 동남권사업과에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업체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김선순 서울시 지역발전본부장은 “SID 사업을 통한 미래 일자리 창출 및 국가적 차원의 경제활력 기여 효과를 시민과 함께 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집중적으로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