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시행
상태바
금천구, 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시행
  • 금천뉴스 배민주 기자
  • 승인 2020.04.0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집콕생활 / 금천구
슬기로운 집콕생활 / 금천구

금천구가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가정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슬기로운 집콕생활-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슬기로운 집콕생활-놀이꾸러미 드라이브스루’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린이집과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등 보육시설이 장기 휴원에 들어감에 따라 각 가정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주민들을 응원하고, 자녀양육에 도움을 주고자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기획했다.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 내 미취학 자녀를 둔 100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에서 즐거운 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놀이꾸러미를 배부한다.

놀이꾸러미는 '박스 로봇 만들기', '콩나물 키우기', '말랑말랑 비누 만들기', '봄소리벨 만들기', '칼라 종이컵', '동물팽이'로 총 6종류로 구성됐다.

접수는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마감 시 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하며, 놀이꾸러미는 4월 10일 금천구청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추후 후기 이벤트를 통해 놀이꾸러미 놀이 영상 및 사진을 게시하면 무작위로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happycare.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보육 등으로 지쳐있을 영유아 가정에 양육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사업을 계획하게 됐다”며,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될 수 있도록 모든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