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금 원금상환 유예 추진
상태바
서초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금 원금상환 유예 추진
  • 이연익 기자
  • 승인 2020.04.2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연체 위기에 빠진 ‘서초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업체’ 대상으로 최대 9개월간 대출 원금상환을 유예해주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서초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금을 대출 중인 코로나19 관련 피해업체이며 대상 업체가 모두 신청시 최대 20억여원 규모이다. 올해 2~4분기 정기상환금에 대해 상환유예가 가능하며 대출금에 따라 업체당 4,980천원~49,980천원 정도 유예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금을 연체 중인 업체는 제외되며 유예신청일 기준으로 해소된 경우는 가능하다. 지원방법은 연매출 1억원 이하 업체는 별도 증빙 없이 피해업체로 간주되며, 연매출 1억원 초과 업체는 매출 감소를 입증하는 자료를 구비하여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리은행 서초구청지점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상환 유예된 원금은 업체의 신청에 따라 유예기간 종료 후 일시 또는 분할상환이 가능하며, 유예기간 중 대출금에 대한 월별 이자는 납부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지역경제과에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실질적 체감 가능한 지원책을 앞으로 계속 추진할 예정이며, 지역내 기업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