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전국최초‘재난지원금 간편조회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상태바
강남구, 전국최초‘재난지원금 간편조회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
  • 강남신문 김정민 기자
  • 승인 2020.04.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지원금 확인 프로그램 / 강남구
코로나19 지원금 확인 프로그램 / 강남구

강남구가 모든 서울시민이 쉽게 ‘재난지원금 간편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발소스를 23일 구청 홈페이지에 전격 공개했다.

전국 최초로 각종 현금성 재난지원금을 한 번에 계산해주는 강남구의 간편조회 서비스 ‘우리 집은 얼마 받을까’(gangnam.go.kr/corona_support)는 22일 공개 이후 2만여명이 몰리는 등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남구민을 포함한 서울시민이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정보와 소득사항 등을 입력하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정부긴급복지지원제도’, ‘서울형 긴급복지’, ‘아동양육 한시지원(특별돌봄쿠폰)’ 등 6개 항목의 예상지급액과 중복지원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서울특별시와 타 자치구의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민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재난지원금 간편조회 서비스의 개발소스를 공개하기로 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주민과의 직접 소통이 곧 준비된 행정과 정책으로 이어지는데 이번 재난지원금 간편조회 서비스가 그 결과물이다”라며“향후 생활방역 체계 전환에 대비해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