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67개 공공기관에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설치
상태바
강서구 67개 공공기관에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설치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0.11.2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간 식별 용이, 범죄 예방·조명 효과 기대

 

강서구청 정문에 설치된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강서구청 정문에 설치된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강서구는 주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청, 동 주민센터, 보건소 등 주민이 많이 이용하는 관공서와 도서관, 학교 등 67곳에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을 부착했다.

이번에 설치된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은 낮 시간대에 태양광을 이용해 전력을 충전한 뒤 야간에 점등해 전력소비를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특히 밤에 LED 불빛이 밝아 눈에 잘 띄어 식별이 용이하고 조명 효과가 뛰어나, 여성과 노약자의 귀갓길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효과도 있다. 또한 화재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위치 찾기가 용이해져 인명과 재산 피해를 줄일 수 있으며, 건물의 특색을 살리고 아름다운 도시미관을 조성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 관계자는 이번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설치가 도로명주소 홍보 효과와 더불어 에너지 절감과 야간범죄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도로명주소 생활화와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민간 건축물에도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설치를 확대하고자 지난 3월부터 건축허가 시 LED 건물번호판 설치를 권장하고 있으며, 건물 설계 단계부터 LED 건물번호판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02-2600-63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