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재단, 문화체험 배달 서비스 '홈킷' 운영
상태바
강동문화재단, 문화체험 배달 서비스 '홈킷' 운영
  • 강다영 기자
  • 승인 2020.05.0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키트를 배달해주는 '홈킷' 이미지 키트 / 강동구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키트를 배달해주는 '홈킷' 이미지 키트 / 강동구

강동문화재단이 5월 31일까지 문화예술 체험 키트를 배달해 주는 ‘홈킷(Home Kit)’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홈킷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집에서 손쉽게 예술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색칠놀이, 가면, 손가락 인형 만들기 등이 담긴 ‘키즈 놀이북’, ‘가죽 팔찌 만들기’, 유리병 안에 나만의 정원을 꾸미는 ‘테라리움’, ‘에코백 만들기’ 등 4가지 체험 팩이 들어있다.

이 키트는 서울가죽소년단, 온도도시 협동조합, ㈜문화공작소 상상마루 등 지역 예술인과 함께 기획·제작 했다.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지역 예술인과 주민이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고 있다.

홈킷은 강동구민이면 누구나 6일부터 강동문화재단 고객센터에서 신청과 결제가 가능하다. 100개를 한정 판매(재료비 1만 원)하며, 판매 수익금은 전액 참여자들의 이름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배송은 11일(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에코백에 담아 배송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 예술인들이 만든 홈킷을 통해 주민들이 외출자제로 인한 집콕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