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기동 감초마을 '2020년 주택개량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제기동 감초마을 '2020년 주택개량 지원사업' 추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11.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4억원 투입, 고대앞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본격 운영
제기동 감초마을에서 유덕열 구청장이 주민들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제기동 감초마을에서 유덕열 구청장이 주민들에게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의 주거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구는 이달부터 10월까지 '2020년 제기동 감초마을 주택개량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제기동 감초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 내 낡은 주택의 집수리를 지원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주거환경 및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구는 도시재생사업비 총 4억원을 투입해, 주택 가구당 공사비용의 90%, 최대 1,117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제기동 감초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에 위치한 주택, 상가 등 300여 곳이다. , 무허가 또는 위법 건축물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0일까지 주택개량 지원사업 참여 신청서 건축 견적서 시공 계획서 등 필요서류를 구비한 뒤, 제기동 감초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안암로 122 2, 02-6409-1951)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지속가능도시과(02-2127-5665)에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구는 지난해 하반기에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된 '제기동 고대앞마을'의 도시재생을 지원할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6일부터 본격 운영 중이다.

동대문구 제기동 안암로 148에 자리한 '고대앞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사무국장 1, 현장코디네이터 3명이 근무하며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기획(주민공모사업, 도시재생대학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 교육 및 홍보 등 업무를 수행한다.

한편 구 관계자는 "주민들께서 주택개량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보다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드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의 주거·생활환경을 개선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