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 제295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구의회, 제295회 임시회 폐회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11.26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육성기금 민간융자금 심의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창규)는 지난달 28일 진행된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지난 4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 제295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회기 첫날인 424일에는 오전 11시에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해 295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재선거에서 당선된 이재식 의원 본회의장 의석배정 및 상임위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 후 3층 소회의실에서 위원장에 김정수 의원을 부위원장에 이순영, 손세영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둘째날인 27일에는 오후 2시부터 운영위원회(위원장 김남길)에서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 및 채택의 건을 처리했고, 오후 3시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태인)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오세찬 의원이 대표발의 한 물 절약을 위한 절수설비 등의 설치 촉진에 관한 조례안을 처리했다. 이영남 의원이 대표발의 한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1건은 보류했다. 이어서 집행부에서 제출한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한방진흥센터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구세 감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처리하고 중소기업 육성기금 관련 '2020년도 기금운용 변경계획안'은 향후 부족한 기금조성 확보 등 심도 있는 검토를 위해 수정가결 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남궁역)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동대문시니어클럽 민간위탁 동의안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전농구역) 변경결정() 의견제시의 건을 처리하였다.

임시회 마지막 날인 428()에는 오전 10시에 3층 소회의실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정수)를 개최해 상임위에서 수정가결한 중소기업육성기금 민간융자금 관련 2020년도 기금운용 변경계획안을 심의한 후 다시 집행부 원안대로 가결했고, 오후 4시에는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운영위원회,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처리한 후 임시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한편 김창규 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가계경제와 중소기업·소상공인이 많이 힘든 상황인데 집행부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힘써 주기를 바라고, 우리 의회도 코로나19 극복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의원 여러분들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