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 개최
상태바
강동구,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 개최
  • 강다영 기자
  • 승인 2020.05.2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훈 구청장이 의료 급여 자격을 신규로 취득한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 급여 설명회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동구
이정훈 구청장이 의료 급여 자격을 신규로 취득한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 급여 설명회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동구

 

강동구가 지난 19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최근 7개월간 의료급여 자격을 신규 취득한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바로알기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난 5월 6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의료급여에 대해 도움이 필요했던 주민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설명회를 열게 되었다.

의료급여제도는 경제적으로 생활이 어렵거나 특히 질병으로 위기에 처한 주민의 의료문제(질병, 부상, 출산 등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국가가 지원하는 공공부조제도로 우리 구에서는 현재 9,500여명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반적 의료급여제도 안내로 올바른 의료이용방법과 다양한 의료급여지원제도, 암 예방을 위한 일상생활 관리, 안전한 의약품 사용법, 일상생활 중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 건강관리에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했다.

사람 간 간격을 확보하고 방역과 위생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2회로 나누어 1차는 오후 2시부터, 2차는 오후 4시 30분부터 운영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기 위해 ‘따라하는 스트레칭’, ‘웃음으로 힐링 찾기’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여 더욱 풍성하게 설명회를 운영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세계적 감염병 시대에 개개인의 위생관리로 철저히 대비하는게 필요하며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의료이용 등을 안내하여 주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