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도전, 나도 웹툰작가' 웹툰교실 개강
상태바
2020년 '도전, 나도 웹툰작가' 웹툰교실 개강
  • 동대문신문
  • 승인 2020.11.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원발달지원센터, 발달장애인 문화·예술교육 전문기관

 

발달장애인의 문화·예술교육 전문기관인 더원발달지원센터(센타장 양재열)에서 지난 11일 오후 2시에 웹툰교육생, 지도작가, 가족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웹툰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개강식은 센터, 웹툰교실 안내, 양재열 센터장 인사, 이정헌·문태연 강사 인사, 프로그램 안내, 교육생 인사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시작한 웹툰교육은 발달장애인의 잠재적 예술 기능을 발굴할 기회를 가졌고, 교육기간 동안 쌓은 실력은 전시회를 통해 웹툰교육의 실효성과 필요성을 입증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이번 웹툰교실은 만 12~40세 이하로 웹툰교육에 흥미와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주 3191기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Job아라, 웹툰!'으로 전문가 준비반으로 4컷 만화 제작할 수 있도록 가르친다. 웹툰 입문자를 위한 '도전, 나도 웹툰작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웹툰창작활동에 필요한 고급 장비와 쾌적한 환경으로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교육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강사진은 '뽀또 아저씨'로 유명한 이정헌 작가 외 2인의 웹툰, 미술영상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는 추후에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

한편 더원발달지원센터 양재열 센터장은 개강식에서 "더원발달지원센터의 장애인을 위한 '도전, 나도 웹툰작가' 개강식을 코로나19로 인해 국민모두가 힘들 때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갖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우리 웹툰교실 교육생들이 열심히 배워 훌륭한 웹툰작가가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학부모님들께서는 더원을 믿고 자녀들을 맡겨 주시길 바라며, 저희들은 최선을 다해 수강생들을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교육 비용은 무료 지원되며, 교육생 상시 모집으로 전화 또는 방문을 하여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접수 및 상세 교육 문의는 전화(02-6457-1515)나 센터 홈페이지 (www.theoneedu.net)를 참조하면 된다.

김남훈 기자

hub@ddm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