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피해농가 돕는 서울지하철 역사 직거래 장터 25일 개장
상태바
코로나 19, 피해농가 돕는 서울지하철 역사 직거래 장터 25일 개장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5.2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지하철 직거래 매장 / 서울시
서울지하철 직거래 매장 / 서울시

서울교통공사가 25일부터 고속터미널역 사당역 등 9개 지하철 주요 역사에 지역 농가들을 돕기 위한

지역 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역사 내에 장마당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와 가평군・진천군 등 18개 지방자치단체와 협약을 맺고 횡성 안흥찐빵・완도 김・상주 곶감・여수 갓김치 등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지역 농산물과 특산물을 멀리 가지 않더라도 지하철 내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직거래 장터는 25일부터 6월 6일까지 2호선 잠실역, 7호선 고속터미널역 등 총 9곳의 주요 역사에서 열린다. 전복, 곶감, 토마토, 갓김치까지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접할 수 있다. 지역 농가들은 역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저렴한 비용에 판로를 지원받는다.

상품은 현금 또는 카드로 구매할 수 있다. 단기 행사 진행에 있어 판매 사업자들이 서울시에 사업자신고를 하는 과정의 어려움이 있어, 부득이하게 지역화폐는 사용할 수 없다.

또한, 현장 판매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대비해 위생 대책도 철저히 마련했다. 판매인원 외 지자체・행사 관계자를 각 1명 이상 배치한다. 일정 거리(1m 이상)를 두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손 소독제를 충분히 비치, 참가자가 마스크를 착용 판매자는 위생장갑도 착용한다.

이번 행사는 도시-농촌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공사가 작년부터 지자체와 함께 운영해 온 개방형 반짝매장을 확대한 것이다. 공사는 작년 2월부터 남해군 등 10개 지자체와 협약을 맺고, 수시 판매행사를 총 12회 열어 총 9천여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좋은 실적을 거둔 바 있다.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서울 지하철은 일평균 750만 명이 이용, 직거래 장터 장소로서 매력적인 공간이다.”라며, “지자체와 함께 준비한 이번 이벤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