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에 함께할 따뜻한 손길 어디 있나요?”
상태바
“봉사에 함께할 따뜻한 손길 어디 있나요?”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17.03.13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자원봉사센터, 카네이션·소리소문 봉사참여자 모집

양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전광수, www.yangcheonvc.go.kr)는 오는 5월 어버이날을 맞아 ‘孝-Dream 카네이션 만들기’에 참여할 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모집한다.

‘孝-Dream 카네이션 만들기’는 어버이날에 홀몸어르신 및 관내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할 카네이션을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부터 개인·가족·단체·기업 등에서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개인봉사자의 경우 내달 21일까지 매주 금요일에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1365나눔포털(www.1365.go.kr)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카네이션 제작 강사의 방문 교육이 필요한 10인 이상의 단체 및 기업들은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카네이션 만들기 강사 파견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ycvc@hanmail.net)로 송부하면 된다.

이와 함께 센터는 청소년 기획봉사 ‘소리소문(소중한 우리의 소소한 지역문제 해결)’ 프로젝트에 참여할 청소년 봉사단체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대상은 프로젝트 종료 후에도 봉사단체로,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한 양천구 소재 청소년 단체(팀원 5~10명과 지도자(성인) 1명 구성)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문제에 관심을 갖고 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이 프로젝트는 기존의 정해진 봉사에 참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아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다는 데서 매력적이다. 참가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봉사활동에 나설 수 있도록 청소년 리더십 교육 등 기획·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소리소문’ 단체 참여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전광수 센터장은 “봉사활동에 동참해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보람찬 기회에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2-2643-1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