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종로구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윤선호 기자
  • 승인 2020.06.1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3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지난 6월 3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 종로구시설관리공단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3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은 뇌물방지 경영시스템의 국제 규격으로, 부패위험요소를 사전에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한 인증체제이다. 조직의 부패발생 방지를 위해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수립, 실행, 유지 및 개선 활동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은 ‘부패제로 청렴 선도 기관’을 목표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부패방지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청렴계약제’를 실시하고, 일상감사와 부패영향평가를 외부기관에 의뢰하는 등 부패 방지를 위한 내·외부 통제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부정·부패 행위 제보를 위한 온·오프라인 클린신고센터를 구축했으며, 익명 사용으로 제보자의 신분을 보장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해 제보를 장려하고 있다.

공단은 직원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노력도 펼치고 있다. 부패방지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임직원 행동강령을 제정하고 정기적으로 부패예방 교육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청렴 학습동아리와 청렴 슬로건 공모전을 운영하고 있다.

구민의 생활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1998년 설립된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은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종로구민회관, 종로문화체육센터 등 문화체육시설 ▲공영주차장 등 주차시설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공단의 한 관계자는 “이번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해 그 동안의 부패방지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으며, 공단의 신뢰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