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청년 공연 예술 10개팀 지원한다
상태바
서초구, 청년 공연 예술 10개팀 지원한다
  • 이연익 기자
  • 승인 2020.07.2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공연 예술팀 지원 포스터 / 서초구
청년공연 예술팀 지원 포스터 / 서초구

서초구가 서초문화재단, 현대자동차(주) 남부지역본부와 함께 실력 있는 청년예술인들을 발굴하고 침체된 공연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언택트 온라인 문화공연‘서리풀 청년라이브’에 참여할 청년예술인들에 대한 공모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서리풀 청년라이브’는 코로나19로 오랫동안 무대에 설 기회를 잃은 청년예술인 10개 팀을 선발해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택트 공연영상을 제공하는 언택트 문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다양한 음악장르의 만19세~39세 이하 실력 있는 청년예술인이라면 누구나 이번‘서리풀 청년라이브’에 응모할 수 있다.

‘서리풀 청년라이브’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팀에 대해서는 심사를 통해 1팀당 5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공연료가 지급된다. 또, 각종 공연기획사를 대상으로 우수 공연팀에 대한 프로필과 공연영상 등을 제공해 청년예술인 채용 시 구에서 진행 예정인 공연에 우선 섭외하는 등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서리풀 청년라이브’는 청년예술인들에게는 언택트 라이브공연을 통해 이름과 실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언택트 라이브공연 영상촬영은 전국 유일 음악문화지구 내 민간 공연장 곳곳에서 진행돼 침체된 공연장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된다.

‘서리풀 청년라이브’에 참여하려는 청년예술인은 서초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팀당 5분 내외의 출품영상과 함께 오는 8월 1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클래식, 국악, 인디밴드 등 장르에 상관없이 최종 10개팀을 선발해 유튜브 채널로 송출하게 될 예정이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문화사업을 추진해 침체에 빠진 문화예술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구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예술인들에게‘서초실내악축제’,‘온라인 서초 금요음악회’등 다양한 언택트 문화공연 기회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추진해 공연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이 무대에 다시 설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