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장애인 고졸검정고시 온라인학습 지원
상태바
강서구, 장애인 고졸검정고시 온라인학습 지원
  • 강서양천신문사 박선희 기자
  • 승인 2020.08.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최초…맞춤형 교육 콘텐츠 무료 제공

강서구는 서울시 최초로 신체적 장애와 경제적 여건 등으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고졸 검정고시 온라인 과정을 마련했다.

앞서 구는 올해 3월 배움을 원하는 장애인을 위한 온라인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계약을 맺은 바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일반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학습 능력이 약한 신청자를 고려해 학습자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학습 지원으로 장애인들이 실질적인 교육 평등의 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고 학습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거주하는 중증 장애인 또는 장애인 수급자가 대상이며, 올해 말까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 전화로 신청한 후 중학교 졸업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수급자 증명서(해당 시에만 제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 적합 여부를 확인 후 선정되면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한국사, 도덕 총 7과목의 강좌를 등록일로부터 1년간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 과목 학습교재도 무료로 제공 받는다.

노현송 구청장은 신체적 어려움으로 교육을 받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검정고시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배움과 나눔이 실천되는 평생학습도시 강서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2-2197-420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