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공식 유튜브 채널 보면서 탄탄한 복근 만드세요
상태바
양천구 공식 유튜브 채널 보면서 탄탄한 복근 만드세요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0.08.1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혼자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 ‘양천TV’ 게시

양천구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운동시설 등을 이용하기 힘든 구민들을 위해 홈트레이닝영상을 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양천TV’에 게시했다.

4편으로 제작된 영상에는 전문 헬스트레이너 헬스남 기리가 등장해 홈트 초보자들도 집에서 혼자 따라하기 쉬운 운동법을 소개한다.

지난 17일 공개된 복근운동 영상에서는 전문 헬스트레이너가 대표적인 상복부 운동인 크런치, 복근 및 코어 근력 단련에 효과적인 플랭크, 하복부 근육을 만들어 아랫배의 군살을 잡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데드버그 등을 초보자도 따라하기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영상은 5분가량의 길이로, 전문 트레이너의 동작을 보며 지루하지 않게 횟수에 맞춰 운동할 수 있고 실제로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는 것처럼 초보자가 동작 중에 무심코 할 수 있는 잘못된 자세를 미리 잡아줘 PT(퍼스널 트레이닝) 못지않은 운동 효과를 낼 수 있다.

트레이너에 따르면, 한번 따라하는 것만으로 복근이 생기진 않겠지만 5분 남짓의 짧은 루틴이라도 꾸준히 따라하다 보면 코어 근력이 발달해 건강도 지키고 여름철 멋진 복근을 뽐낼 수 있게 된다고 조언한다.

구는 717일 업로드된 복근편을 시작으로 731일과 814, 28일에 가슴’, ‘하체’, ‘체지방 태우기편까지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여름철 장마·무더위 등으로 신체활동이 어려운 상황에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