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동네배움터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재개
상태바
성동구, 동네배움터 오프라인 프로그램 운영 재개
  • 서울로컬뉴스 기자
  • 승인 2020.08.0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8월부터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 ‘동네배움터’ 오프라인 강의 11개 운영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하며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 중점
동네배움터 온라인 실시간 강의(3색으로 그리는 도시풍경)가 진행되고 있다.
동네배움터 온라인 실시간 강의(3색으로 그리는 도시풍경)가 진행되고 있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집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동네배움터’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8월부터 다시 시작한다.

‘동네배움터’는 지역의 유휴공간을 주민 학습공간으로 활용한 동 단위 평생학습센터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만 운영해 오다 최근 정부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소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강의를 재운영하기로 했다.

8월 프로그램은 △송쌤 한자 △올라, 스페인어 △예쁜 손글씨 POP △생각하는 경제 △우리집 댕댕이와 행복한 동행 △감사한 마음 듬뿍, 코르크 다육 △에코 사이언스 홈스쿨 등 생활문화, 직업능력증진, 어린이 특강 등 총 11개가 운영될 계획이다. 각 프로그램별 일정 및 장소 등은 성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는 강의실 입장 전 마스크 착용, 전자명부 작성,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간격을 유지한 책상 배치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수강생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지난해 10월 용답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동네배움터 수업 모습
지난해 10월 용답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동네배움터 수업 모습

성동구는 지난 6월부터 네이버밴드, Zoom등을 활용하여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운영해왔다. 강사와 교육생이 채팅창을 통해 양방향 소통 및 토론을 하며 수업이 가능해 코로나19로 배움의 기회가 줄어든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향후 코로나19의 추이에 따라 오프라인 프로그램과의 병행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3색으로 그리는 도시풍경’을 듣고 있는 한 수강생은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는 게 고역이었는데 온라인이라도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8월부터 다시 오프라인 프로그램도 재운영한다고 하니 꼭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운영된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의 오프라인 강좌 재개를 계기로 구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활기를 찾고 보다 폭 넒은 프로그램을 다양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8월 3일 오전 9시부터 성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 dokseodang.sd.go.kr)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