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시 1천만원 지원
상태바
서울시, 아파트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시 1천만원 지원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3.1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 이상 LED로 교체하면 사업비 10% 이내에서 최대 1천만원 보조금 지원

지난 해 시범사업으로 98개 단지에 2억3천9백만원 지원…올해는 5억원 규모
공용 전기료 아껴 세대별 관리비 약 1만 5천원 절감…3.31까지 자치구에 신청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 후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LED조명 교체 전

노원구 월계동 한진한화그랑빌아파트 주민들은 지난해 세대별로 약 1만 5천원의 관리비를 아꼈다. 서울시의 지원으로 지하주차장 조명 3천여 개를 LED로 교체하여 공용전기료를 절감한 덕분이다.

서울시는 이처럼 친환경 고효율 LED 조명 보급 확대를 위해 아파트 지하주차장의 LED 조명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 지하주차장은 조명을 상시 사용하기 때문에 고효율 조명으로 교체시 에너지 절감효과가 탁월하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강서구 등 19개구 98개 단지에 보조금 239백만원을 지원하여 지하주차장 조명 6만 9천여개(단지별 700개)를 LED로 교체하였다. 이로인한 전기 절감효과는 연간 1만 2천MWh(단지별 124MWh)로 단지별로 약 1천 4백만원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금년도 지원은 총 5억원 규모로 1개 단지별로 LED조명 총 교체사업비의 10% 이내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미니 태양광발전소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이 우수한 단지는 최대 12%까지 지원한다.

신청을 원하는 아파트는 각 자치구로 3.31(금)까지 교체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환중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LED로 지하주차장 조명을 교체하면 더 밝으면서도 에너지 사용량은 적은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서울시에서 교체비용을 지원해드리는 만큼 에너지 절약 및 관리비 절감효과를 원하는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