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주택시장 안정화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 열려
상태바
서울시, 주택시장 안정화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토론회 열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8.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가 오는 28일 10시 정부의 최근 부동산정책을 진단 서울의 주택수급 대책 및 주택가격 안정화 방안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부의 5‧6, 6‧17, 7‧10, 8‧4. 부동산 대책발표 이후, 서울 부동산 시장 전반에 대한 영향을 분석하고 향후 대응과제를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무청중 토론회로 진행된다. 서울 시민들은 유튜브 ‘서울특별시의회 토론회 공청회 생중계 채널’을 통해 시청과 참여가 가능하다.

토론회는 김희걸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주제발표에는 진미윤 연구위원이 ‘정부의 주택수급을 통한 시장 안정화 대책’에 대해, 허윤경 연구위원은 ‘서울시 주택시장 분석’을, 남원석 연구기획실장(서울연구원)은 ‘서울시 주택정책 현황 및 과제’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발제 후 이어질 종합 및 자유토론에는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김종무 위원이 좌장을 맡고, 임재만 교수, 지규현 교수, 김덕례 선임연구위원, 김규정 연구위원, 김정호 과장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그간 발표된 정부 부동산 주택수급 정책에 대한 진단, 서울시 주택시장의 유형별·지역별 실태와향후 전망, 서울 주택수급 현황과 정책적 과제를 중심으로 발제와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희걸 위원장은 “정부와 서울시의 부동산 정책 발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서울 집값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 코로나로 인해 시름에 잠긴 서울 시민들의 삶에 더 큰 어려움을 끼치고 있다.”며 “서울시 주택정책을 견제․감시하고 지원하는 시의회에서 최근의 부동산 난맥상을 해결하기 위해 전문가와 머리를 맞대고 그 결과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