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마음건강 치유를 위한 랜선 박람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청년마음건강 치유를 위한 랜선 박람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8.3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마을건강 랜선박람회 안내문 / 서울시
서울시 마을건강 랜선박람회 안내문 / 서울시

서울시가 마음건강·심리정서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과 청년에 대한 마음건강 참여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랜선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총 16개 민간단체 및 기관이 참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당신을 위한 마음휴양지’ 박람회 프로그램 구성은 6개 구역으로 구성했다.

박람회 안내소, 상영관, 체험관, 정책버스, 마음건강지도, 홍보관 등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페이지를 방문한 청년과 시민은 6개의 구역을 자유롭게 다니며 참여·시청·관람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의 꽃은 상영관과 체험관이다. 청년·시민들이 자신의 욕구에 맞는 영상물과 유튜브 생방송 등을 시청·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되는데, 구체적으로 비대면 명상과 마음돌봄, 유튜브라이브 시민소통, 심리학과 명상에 대한 애니메이션·동영상 제공, 청년시민의 마음건강 궁금증 해소 위한 영상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장재열 박람회 총괄디렉터는 “서울시 청년마음건강 사업은 청년이 직접 제안해서 시행됐고, 이번 박람회도 청년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비대면 축제로 청년의 심리정서 인식개선 및 청년에게 제목처럼 ‘당신을 위한 마음휴양지’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시 김영경 청년청장은 “마음건강 치유사업은 민간과 공공이 함께 더욱 적극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